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R717용 고효율 해양온도차 발전 사이클의 엑서지 분석Exergy Analysis of R717 High-efficiency OTEC Cycle

Other Titles
Exergy Analysis of R717 High-efficiency OTEC Cycle
Authors
윤정인손창효양동일김현욱김현주이호생
Issue Date
20-12월-2013
Publisher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Keywords
암모니아(ammonia); 고효율(high efficiency); 해양온도차발전사이클(OTEC)
Citation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7권 제8호, pp829-835, v.37, no.8, pp 829 - 835
Pages
7
Journal Title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7권 제8호, pp829-835
Volume
37
Number
8
Start Page
829
End Page
835
URI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7929
Abstract
본 논문은 제안된 고효율 R717용 해양온도차 발전 시스템의 운전변수에 대한 최적의 설계를 위해 엑서지 효율을 이론적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 고려된 작동변수로는 증발기 출구압력, 고단터빈 출구압력, 응축기 입구압력 그리고 냉각기 출구건도이다. 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R717용 OTEC 발전 사이클의 증발기 출구압력, 냉각기 출구건도가 증가할수록 엑서지 효율은 증가한다.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R717용 OTEC 발전 사이클의 증발기 출구압력, 냉각기 출구건도가 증가할수록 엑서지 효율은 증가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친환경해양개발연구본부 > 해수에너지연구센터 >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ee, Ho saeng photo

Lee, Ho saeng
친환경해양개발연구본부 (해수에너지연구센터)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