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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717용 고효율 해양온도차 발전 사이클의 엑서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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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윤정인-
dc.contributor.author손창효-
dc.contributor.author양동일-
dc.contributor.author김현욱-
dc.contributor.author김현주-
dc.contributor.author이호생-
dc.date.accessioned2023-12-22T07:31:16Z-
dc.date.available2023-12-22T07:31:16Z-
dc.date.issued2013-12-20-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7929-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제안된 고효율 R717용 해양온도차 발전 시스템의 운전변수에 대한 최적의 설계를 위해 엑서지 효율을 이론적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 고려된 작동변수로는 증발기 출구압력, 고단터빈 출구압력, 응축기 입구압력 그리고 냉각기 출구건도이다. 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R717용 OTEC 발전 사이클의 증발기 출구압력, 냉각기 출구건도가 증가할수록 엑서지 효율은 증가한다.분석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R717용 OTEC 발전 사이클의 증발기 출구압력, 냉각기 출구건도가 증가할수록 엑서지 효율은 증가한다.-
dc.format.extent7-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dc.titleR717용 고효율 해양온도차 발전 사이클의 엑서지 분석-
dc.title.alternativeExergy Analysis of R717 High-efficiency OTEC Cycle-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7권 제8호, pp829-835, v.37, no.8, pp 829 - 835-
dc.citation.title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7권 제8호, pp829-835-
dc.citation.volume37-
dc.citation.number8-
dc.citation.startPage829-
dc.citation.endPage83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암모니아(ammonia)-
dc.subject.keywordAuthor고효율(high efficiency)-
dc.subject.keywordAuthor해양온도차발전사이클(O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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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Hyeon 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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