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간 ad-hoc 통신 시스템에서 육상국용 적응 섹터 시스템의 성능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형범 | - |
dc.contributor.author | 김승근 | - |
dc.contributor.author | 김준호 | - |
dc.contributor.author | 김민상 | - |
dc.contributor.author | 고학림 | - |
dc.contributor.author | 임태호 | - |
dc.date.accessioned | 2023-12-22T10:01:19Z | - |
dc.date.available | 2023-12-22T10:01:19Z | - |
dc.date.issued | 2016-02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9457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선박 간 안전 및 물류 정보 전송에 이용되는 데이터양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내해에 있는 선박은 육상국과 외해의 선박으로 부터의 전송되는 데이터로 인해 트래픽 부하량이 크게 증가하여 실시간 정보 전송에 어려움이 발생 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육상국에서 외해의 선박이 밀집해 있는 분포에 따라 적응적으로 섹터의 세부 빔폭을 조절하여 통신을 수행함으로써 내해에 밀집해 있는 선박과 육상국 간의 실시간 통신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적응 섹터 시스템을 적용 후 시뮬레이션을 통해 산출한 전 방향 안테나, 고정 섹터 시스템, 적응 섹터 시스템의 각각의 호 차단율을 근거로 성능 검증을 실시하였다. 성능 검증 결과 선박의 밀집도 값이 증가 할수록 고정 섹터 시스템에 비해서 적응 섹터 시스템의 성능의 우수함을 알 수 있으며 동시에 섹터의 세부 빔의 빔폭이 작을수록 적응 섹터 시스템의 성능의 우수함을 알 수 있었다. | - |
dc.format.extent | 6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title | 선박 간 ad-hoc 통신 시스템에서 육상국용 적응 섹터 시스템의 성능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Performance Analysis of an Adaptive Sector System for Terrestrial Station in Ad-hoc Communication System Between Vessel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통신학회 논문지, v.41, no.2, pp 263 - 268 | - |
dc.citation.title | 한국통신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41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63 | - |
dc.citation.endPage | 268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itme Communi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ip Ad-hoc Network | - |
dc.subject.keywordAuthor | ITU-R M.1842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ctoriz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aptive Sector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34103)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312번길 32042-866-3114
COPYRIGHT 2021 BY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