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연성을 고려한 부유식 풍력터어빈 모형시험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조 | - |
dc.contributor.author | 홍사영 | - |
dc.contributor.author | 김진하 | - |
dc.date.accessioned | 2023-12-22T08:00:41Z | - |
dc.date.available | 2023-12-22T08:00:41Z | - |
dc.date.issued | 2014-03-01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8184 | - |
dc.description.abstract | 부유식 풍력 터어빈의 플랫폼 자체는 기존의 유전개발 및 생산에 사용되어 왔던 플랫폼의 연장선에서 개발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심해유전 개발을 위한 플랫폼은 수십년간 개발된 해석법과 모형시험을 포함한 검증된 일련의 설계 방법이 존재한다. 또한, 해석법 및 모형시험에 대한 상관관계에 대해서 꾸준히 연구되어 왔다. 바람, 파도, 그리고 조류가 포함된 복합 환경 하에서 연성거동을 포함한 모형시험은 아직 시도 자체가 도전적으로 여겨질 만큼 시도가 많지 않았고, 모형 시험에 대한 적절한 기법 자체의 논의도 시작 단계라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부유식 풍력 터어빈의 블레이드 연성을 고려한 모형시험의 기법에 대해서 검토하고, 수행된 모형시험 결과를 소개한다.또한, 해석법 및 모형시험에 대한 상관관계에 대해서 꾸준히 연구되어 왔다. 바람, 파도, 그리고 조류가 포함된 복합 환경 하에서 연성거동을 포함한 모형시험은 아직 시도 자체가 도전적으로 여겨질 만큼 시도가 많지 않았고, 모형 시험에 대한 적절한 기법 자체의 논의도 시작 단계라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부유식 풍력 터어빈의 블레이드 연성을 고려한 모형시험의 기법에 대해서 검토하고, 수행된 모형시험 결과를 소개한다. | - |
dc.format.extent | 6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대한조선학회 | - |
dc.title | 블레이드 연성을 고려한 부유식 풍력터어빈 모형시험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offshore wind turbine coupled with blades | - |
dc.type | Article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대한조선학회지, v.51, no.1, pp 17 - 22 | - |
dc.citation.title | 대한조선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5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7 | - |
dc.citation.endPage | 2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subject.keywordAuthor | Wind turbin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upling with blad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del tes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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