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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oran 송신국 배치 최적화 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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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창복-
dc.contributor.author신미영-
dc.contributor.author황상욱-
dc.contributor.author이상정-
dc.contributor.author양성훈-
dc.date.accessioned2023-12-22T07:31:52Z-
dc.date.available2023-12-22T07:31:52Z-
dc.date.issued2013-02-28-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8041-
dc.description.abstracteLoran(enhanced Long range navigation)에서의 항법 성능을 결정하는 주요 오차는 수신기의 eLoran 측정치인 TOA(Time Of Arrival) 측정치 오차와 사용된 송신국들의 기하학적인 배치에 의한 오차로 구분할 수 있다. TOA 측정치의 오차 보정을 위해서는 dLoran(differential Loran) 기준국에서 측정한 ASF(Additional Secondary Factor) 변동값을 LDC(Loran Data Channel)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면 가능하다. 또한 송신국들의 기하학적 배치에 따른 위치측정 정확도는 DOP(Dilution Of Precision)로 결정되며 송신국의 최적의 기하적인 배치는 항법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본 연구에서는 eLoran 구축에 대비하여 우수한 항법 성능을 갖는 데 필요한 eLoran 송신국의 수와 기하학적인 배치를 결정하였고, 최대 6 개까지 송신국을 배치할 경우에 대해 각각의 항법 성능을 평가하였다. 제안된 eLoran 송신국 배치 방안은 공항, 항만에서 항법 및 시간주파수 와 관련하여 요구하는 정확도를 만족하는 eLoran 시스템을 구축할 때에 활용될 수 있다.-
dc.format.extent6-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항해항만학회-
dc.titleeLoran 송신국 배치 최적화 방안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optimal geometrical placement of eLoran stations in Korea-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doi10.5394/KINPR.2013.37.1.3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항해항만학회지, v.37, no.1, pp 35 - 40-
dc.citation.title한국항해항만학회지-
dc.citation.volume37-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35-
dc.citation.endPage4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eLoran-
dc.subject.keywordAuthorDOP-
dc.subject.keywordAuthorTOA-
dc.subject.keywordAuthorposition accuracy-
dc.subject.keywordAuthorAS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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