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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에 따른 여객선 이동편의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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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Kim, Hong tae-
dc.date.accessioned2022-10-24T05:40:23Z-
dc.date.available2022-10-24T05:40:23Z-
dc.date.issued20220603-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7753-
dc.description.abstract2006년부터 시행 중인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교통약자법)」제6조에 따라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을 위한 5년 단위 국가계획인 제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2022~2026)이 수립 중에 있다. 2021년에 조사된 여객선의 기준적합 설치현황을 보면, `19~`20년 기준 여객선의 기준적합 설치율이 34.9%로 타 교통수단에 비해서 매우 낮은 설치율을 보이고 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2000년부터 연안여객선의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설치를 통한 장애인?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연안여객선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나, 여객선의 구조적 특성으로 인한 이동편의 개선의 한계로 인해 획기적 개선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본 발표에서는 제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 수립을 위해 해양 교통수단의 특성, 이용 만족도 및 선박의 안전성 등을 고려한 여객선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대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제4차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계획에 따른 여객선 이동편의 개선 방안-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2022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프로시딩(논문집)-
dc.citation.conferenceName2022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dc.citation.conferencePlace대한민국-
dc.citation.conferencePlace제주I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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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Hong t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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