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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험기법을 이용한 활주형 선형 시험 방법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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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춘주-
dc.contributor.author이창용-
dc.date.accessioned2021-12-09T01:40:28Z-
dc.date.available2021-12-09T01:40:28Z-
dc.date.issued20030418-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7339-
dc.description.abstract최근에 개발되는 활주형 선박은 고속화와 중형화 되고, 고속 추진기 또는 waterjet 추진기를 부착하고 있으며, 이들 선박의 실선성능을 정확히 추정하기 위하여 모형선 길이는 가급적 길어져야 저항시험뿐아니라 모형 추진시스템도 부착하고 자항추진시험까지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기존의 소형 저항동력계로는 한계가 있었다. 또한 활주형 선형의 모형시험을 일반 수상선과 동일한 수조시험장비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고속상태에서는 예인력이 커져서 모형선의 고정부가 뒤로 밀리고 활주면에 작용하는 유체동력학적 양력으로 인하여 선속에 따라 선체의 상승과 트림변화가 심하게 발생하게 되어 구속장치의 후면에 모형선의 고정부가 닿이기 때문에 그 동안 기존의 수상선을 시험하는 시험장비로도 시험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일반 수상선과 동일한 수조시험장비를 사용하면서 저항동력계를 개선하여 활주형 선형에 대한 모형시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새로운 시험기법을 이용한 활주형 선형 시험 방법 소개-
dc.title.alternativeA Introduction of Test Method for Planing Hull Form using a new Test Technics & Devices-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2003년도 춘계조선학회-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13-
dc.citation.endPage14-
dc.citation.conferenceName2003년도 춘계조선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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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 2. Conference Pa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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