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안전성 평가 시뮬레이션을 위한 지형기본도 작성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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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혜진 | - |
dc.contributor.author | 이문진 | - |
dc.contributor.author | 공인영 | - |
dc.contributor.author | 이한진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20:41:53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20:41:53Z | - |
dc.date.issued | 20081127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6083 | - |
dc.description.abstract | 해양 지형은 해상 교통 안전성 평가 시뮬레이터 시스템을 위한 기본 데이터 중에 하나이다. 선박 운항 시뮬레이션 중에 선박의 충돌과 조촤는 실시간으로 계산되어야 한다. 이러한 교통 위험 상황을 인지하기 위해서, 해양 지형 데이터는 실제 시뮬레이션 지역의 정보로부터 구축되어야 한다. 그러나 교통 안전성 평가 시뮬레이션을 위한 해안선과 수심 등 측량은 쉽지 않으며 비효율적인 과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전자해도로부터 해양 지형 데이터를 구축하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절차를 분석하였다. 전자해도로부터 추출된 DENC와 SENC는 데이터 구축을 위해서 전처리 과정이 필요하다. 실시간 교통 시뮬레이션 동안에 신속한 공간 검색과 계산을 위해서 shapefile 포맷과 지역 좌표체계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또한, Akima 보간 알고리즘이 시뮬레이션 지역의 수심 면을 생성하는데 적절하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교통 안전성 평가 시뮬레이션을 위한 지형기본도 작성 | - |
dc.title.alternative | Building Topography Map for Traffic Safety Assessment Simulation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해양환경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9 | - |
dc.citation.endPage | 14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해양환경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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