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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본 모형을 이용한 컨테이너선의 파랑하중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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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진하-
dc.contributor.author김영식-
dc.contributor.author김병완-
dc.contributor.author신승호-
dc.date.accessioned2021-12-08T20:41:40Z-
dc.date.available2021-12-08T20:41:40Z-
dc.date.issued20090220-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6047-
dc.description.abstract최근, 해운물동량의 증가로 인해 고속/대형화 추세에 있는 컨테이너선의 경우는 운항중 파랑중 파랑하중을 받게 되며, 파랑과 선체 과대운동으로 인한 갑판침수와 슬래밍의 충격하중 등으로 인해 선체에 심각한 구조적 손상이 발생된다. 그러므로, 대형선박의 신뢰성 있는 전선구조해석에 있어서 운항선박에 대한 선형 및 비선형 파랑하중과 전체 및 국부 과대 운동응답의 정확한 추정은 필수적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선체 구조강성이 상이한 컨테이너선을 8분할한 모형에 대하여 규칙파 및 불규칙 파랑중 운항선박에 대하여 모형시험을 수행하여 파랑하중(선체굽힘모멘트, 수직전단력등), 선체운동응답, 갑판침수와 슬래밍의 충격하중 응답에 대한 결과를 고찰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백본 모형을 이용한 컨테이너선의 파랑하중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f wave loads on a container ship using backbone model-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선박설계연구발표회-
dc.citation.volume0-
dc.citation.number0-
dc.citation.startPage0-
dc.citation.endPage0-
dc.citation.conferenceName선박설계연구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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