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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 얇은 층 캐비테이션에 의해 유기되는 소음 예측 및 중형 캐비테이션 터널을 이용한 실험적 검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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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설한신-
dc.date.accessioned2021-12-08T20:41:34Z-
dc.date.available2021-12-08T20:41:34Z-
dc.date.issued20090515-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6030-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수중 추진기의 얇은 층 캐비테이션에 의해 유기되는 소음의 수치 예측과 이의 실험적 검증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Ffowcs Williams에 의해 제안된 시간영역 음향 상사법을 기반으로 수중 추진기 캐비테 이션 소음 예측에 적합한 수치 예측 기법을 개발 하였으 며, 개발된 기법을 이용하여 추진기 얇은 층 캐비테이 션에 의한 소음 특성을 파악하였다. 또한 다양한 추진 기 형상과 작동 조건에서 추진기 얇은 층 캐비테이션 유 동을 해석하여 이에 의한 소음을 수치적으로 예측하였 으며 이를 중형 캐비테이션 터널에서의 유동 현상과 추 진기 소음 계측 결과와 비교 분석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추진기 얇은 층 캐비테이션에 의해 유기되는 소음 예측 및 중형 캐비테이션 터널을 이용한 실험적 검증 연구-
dc.title.alternativePrediction of Propeller Sheet Cavitation Noise and Experimental Validation using Medium size Cavitation Tunnel-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2009년도 한국음향학회 춘계학술대회-
dc.citation.volume28-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440-
dc.citation.endPage443-
dc.citation.conferenceName2009년도 한국음향학회 춘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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