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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부선 사고 데이터베이스 구축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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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혜진-
dc.contributor.author하욱현-
dc.contributor.author김홍태-
dc.contributor.author나성-
dc.date.accessioned2021-12-08T20:40:54Z-
dc.date.available2021-12-08T20:40:54Z-
dc.date.issued20091022-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922-
dc.description.abstract해양개발과 해상운송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예부선의 선박 척수뿐만 아니라 예부선의 규모도 증가하고 있다. 해상에서의 예부선의 양적 증가와 대형화와 더불어 예부선의 해양사고 발생빈도도 증가하고 있다. 예부선 사고는 여러 선박이 연류된 사고가 빈번하고, 다양한 인적과실에 의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특징을 보인다. 예부선 사고의 저감을 위해서 선행되어야하는 것이 예부선 사고 사례에 대한 분석이다. 사고 사례의 분석을 위해서는 사고 사례 자료들이 데이터베이스로 구축이 되어야하며,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서는 예부선 사고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정량적인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어야한다. 본 연구에서는 예부선 사고를 설명하고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방안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예부선 사고 데이터베이스 구축방안-
dc.title.alternativeIncident Database about Towing Vessel and Barge-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dc.citation.volume2009-
dc.citation.number추계-
dc.citation.startPage35-
dc.citation.endPage37-
dc.citation.conferenceName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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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Hong tae
해양공공디지털연구본부 (해사디지털서비스연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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