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아라뱃길 선박조종시뮬레이션 결과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공인영 | - |
dc.contributor.author | 양영훈 | - |
dc.contributor.author | 이윤석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20:40:15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20:40:15Z | - |
dc.date.issued | 20100423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822 | - |
dc.description.abstract | 경인 아라뱃길은 한강과 서해를 연결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운하로서 총 18km구간의 수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천터미널과 김포터미널, 갑문 시설, 주운수로 등의 항만 시설들이 계획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경인 아라뱃길 건설에 따라 각종 수역시설에 대한 선박별 통항안전성 및 접이안 안전성, 갑문 입출거 안전성 등을 선박운항 관점에서 분석하였으며,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안전성 향상 방안을 제시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경인아라뱃길 선박조종시뮬레이션 결과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Navigation Channel Vessel Traffic Safety Assessment for the Construction of the Gyeong-In Waterway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0년 한국항해항만학회 공동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46 | - |
dc.citation.endPage | 248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0년 한국항해항만학회 공동학술대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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