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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거리 비종속 정밀 측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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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슬기-
dc.contributor.author박상현-
dc.contributor.author조득재-
dc.date.accessioned2021-12-08T19:40:36Z-
dc.date.available2021-12-08T19:40:36Z-
dc.date.issued20101105-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636-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국가 교통•물류체계가 저탄소 친화형으로 전환됨에 따라 해상 교통•물류량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국내에는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연륙교, 연도교 등 다수의 해상교량을 보유함에 따라 통항 안전 관련 해상사고 발생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선박들은 교량 및 시설물 통과시 선박의 흘수에 토대를 둔 대략적인 예측치로 통항 높이를 결정함으로 인해 선박의 주 마스트와 시설물이 부딪히는 해상사고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그러므로 시설물과 교량을 통과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정밀 측위 기술을 이용하여 안전통항높이 결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기저거리 비종속 정밀 측위 시스템을 제안하였으며, 정밀 측위를 하기 위하여 반송파 위상 신호를 이용하였다. 반송파 위상 신호를 측위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송파 측정치에 존재하는 미지정수를 결정해야 하는데, 기준국과의 기저거리에 관계없이 미지정수를 결정하기 위해서 측정 방정식의 각 오차항들을 정밀하게 추정하여 제거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기저거리 비종속 정밀 측위 방법-
dc.title.alternativeBaseline Independent Precise Positioning Algorithm-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제 17차 GNSS 워크샵-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00-
dc.citation.endPage103-
dc.citation.conferenceName제 17차 GNSS 워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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