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승무정원 평가모델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홍태 | - |
dc.contributor.author | 장준혁 | - |
dc.contributor.author | 하욱현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9:40:23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9:40:23Z | - |
dc.date.issued | 20110526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575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체 해양사고의 80% 내외가 인적요인에 기인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으며, 이러한 해양사 고의 주된 원인으로 는 최근 선박의 자동화와 경제적 문제로 인한 양질의 선원수급 부족과 이 로 인한 작업량 과다 및 피로 문제가 자주 언급되고 있다. 현재 IMO(국제해사기구)에서 논의되 고 있는 최소안전승무기준(Principles of Minimum Safe Manning)의 개정이 마무리되게 되면, 국 내에서도 선원법 및 선박직원법의 선박의 최소안전승무기준에 대한 검토 및 보완이 필요할 것이 다. 본 논문에서는 선박의 안전승무정원의 평가모델에 대한 최근 국내외 연구현황을 정리하고, 국내 수용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선박 승무정원 평가모델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Establishing the Safe Manning Levels on Ships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대한인간공학회 춘계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5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대한인간공학회 춘계학술대회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34103)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312번길 32042-866-3114
COPYRIGHT 2021 BY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