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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외력 변화에 따른 계류안전성 민감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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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양영훈-
dc.contributor.author공인영-
dc.contributor.author서태호-
dc.contributor.author백미선-
dc.date.accessioned2021-12-08T18:40:50Z-
dc.date.available2021-12-08T18:40:50Z-
dc.date.issued20111117-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408-
dc.description.abstract2010년 1월부터 발효된 국토해양부의 해상교통안전진단 시행지침에 따라 신설되는 부두 등에 대 해서는 계류안전성 평가를 수행하도록 되어있다. 계류안전성 평가 초기 환경 외력 설정 결과 가, 최종적인 계류안전성 평가 결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각각의 환경조건을 변화시키 면서 검토하였다. Pre-Tension 및 파랑주기, 조류의 방향, 조위 변화 등에 대하여 계류삭에 작 용하는 장력 및 QRH(Bollard)의 작용력, Fender의 최대 반력 변화 등의 민감도 분석을 수행하 여 계류안전성 최종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환경 외력 변화에 따른 계류안전성 민감도 분석-
dc.title.alternativeThe Sensitivity Analysis of Mooring Safety on the Sea Condition Changes-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dc.citation.volume35-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13-
dc.citation.endPage215-
dc.citation.conferenceName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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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공공디지털연구본부 > 해사디지털서비스연구센터 > Conference Pa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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