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외력 변화에 따른 계류안전성 민감도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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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양영훈 | - |
dc.contributor.author | 공인영 | - |
dc.contributor.author | 서태호 | - |
dc.contributor.author | 백미선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8:40:50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8:40:50Z | - |
dc.date.issued | 20111117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408 | - |
dc.description.abstract | 2010년 1월부터 발효된 국토해양부의 해상교통안전진단 시행지침에 따라 신설되는 부두 등에 대 해서는 계류안전성 평가를 수행하도록 되어있다. 계류안전성 평가 초기 환경 외력 설정 결과 가, 최종적인 계류안전성 평가 결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각각의 환경조건을 변화시키 면서 검토하였다. Pre-Tension 및 파랑주기, 조류의 방향, 조위 변화 등에 대하여 계류삭에 작 용하는 장력 및 QRH(Bollard)의 작용력, Fender의 최대 반력 변화 등의 민감도 분석을 수행하 여 계류안전성 최종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환경 외력 변화에 따른 계류안전성 민감도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The Sensitivity Analysis of Mooring Safety on the Sea Condition Changes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35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13 | - |
dc.citation.endPage | 215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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