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컨테이너선의 초기 안전성평가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순섭 | - |
dc.contributor.author | 이종갑 | - |
dc.contributor.author | 최진 | - |
dc.contributor.author | 나성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7:41:13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7:41:13Z | - |
dc.date.issued | 20120629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213 | - |
dc.description.abstract | 위험도 기반 안전설계는 기존의 설계절차에 확률론적 위험도 평가 방법론을 접목한 것으로 해양사고로부터 보다 안전한 선박을 개발하는데 요구되는 방법론이다. 이 방법론은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요소 식별 및 사고 시나리오 정의, 사고의 발생가능성 및 피해의 정도를 사전 예측하여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합리적인 수단을 식별하여 설계에 반영하는 방법론이다. 신개념 컨테이너선은 환경보도를 위한 대체연료로서 최근 활발한 연구가 진행 중인 LNG 연료를 이용한 주기관 채택, 확대되는 파나마 운하에 적합한 광폭 채택, 최소의 발라스트수 적재로 인한 주기관 추진 마력감소로 CO2 배출을 감소시킨 친환경적인 선박이다.능성 및 피해의 정도를 사전 예측하여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합리적인 수단을 식별하여 설계에 반영하는 방법론이다. 신개념 컨테이너선은 환경보도를 위한 대체연료로서 최근 활발한 연구가 진행 중인 LNG 연료를 이용한 주기관 채택, 확대되는 파나마 운하에 적합한 광폭 채택, 최소의 발라스트수 적재로 인한 주기관 추진 마력감소로 CO2 배출을 감소시킨 친환경적인 선박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신개념 컨테이너선의 초기 안전성평가 | - |
dc.title.alternative | Development of database and integrated risk model of marine system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2년도 대한조선학회 춘계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950 | - |
dc.citation.endPage | 950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2년도 대한조선학회 춘계학술대회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34103)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312번길 32042-866-3114
COPYRIGHT 2021 BY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