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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avigation을 위한 SD 공간정보 일반화 기법 개발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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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고현주-
dc.contributor.author오세웅-
dc.contributor.author심우성-
dc.contributor.author서상현-
dc.date.accessioned2021-12-08T17:41:13Z-
dc.date.available2021-12-08T17:41:13Z-
dc.date.issued20120629-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212-
dc.description.abstract국제해사기구 IMO에서 추진하는 e-Navigation 전략에는 육상 사용자와 해상 사용자간에 다양한 해사안전정 보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네트워크의 중요성에 대해 정의되어 있으며 이러한 네트워크를 통해 앞 으로도 대용량, 다종류의 해양공간정보 서비스 제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현재 해양안전공간 정보로 사용되고 있는 전자해도의 경우 측량 후 최종사용자에게 도달하기 까지 1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 에 보다 신속히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의 공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본 연 구에서는 S-100범용표준에서 사용하고 있는 SD 공간정보 간소화를 실시하였다. 간소화를 위해 지도 일반 화 기법인 Douglas-Peucker 알고리즘을 사용하였으며 하였으며, 컨벡스 헐과 트리 노드를 이용하여 정확도 를 높이고 결과물을 범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XML 형태로 저장함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효율성 및 효과 에 대해 정리하였다.비스 제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현재 해양안전공간 정보로 사용되고 있는 전자해도의 경우 측량 후 최종사용자에게 도달하기 까지 1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 에 보다 신속히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의 공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본 연 구에서는 S-100범용표준에서 사용하고 있는 SD 공간정보 간소화를 실시하였다. 간소화를 위해 지도 일반 화 기법인 Douglas-Peucker 알고리즘을 사용하였으며 하였으며, 컨벡스 헐과 트리 노드를 이용하여 정확도 를 높이고 결과물을 범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XML 형태로 저장함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효율성 및 효과 에 대해 정리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e-Navigation을 위한 SD 공간정보 일반화 기법 개발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generalization method for SD spatial information for e-Navigation-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한국항해항만학회-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85-
dc.citation.endPage86-
dc.citation.conferenceName한국항해항만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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