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주형 선박의 정수 및 파 중 유체성능에 대한 실험적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동진 | - |
dc.contributor.author | 김연규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성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선영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7:40:59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7:40:59Z | - |
dc.date.issued | 20121101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151 | - |
dc.description.abstract | 해상에서 최대 속도 45노트인 고속 활주선(3톤 이하, 전장 7미터 내외)의 선형을 개발하기 위해 개념 선형 들의 모형 시험을 수행하였다. 소요마력을 최소화하여 엔진 중량을 감소시키려면 우수한 저항성능이 필요 하며, 해상상태 3에서도 임무 수행이 가능하려면 내항성능도 우수하여야 한다. 따라서 정수 및 파 중 모형 시험을 통하여 개념 선형들의 저항 및 내항성능을 파악하고 추후 최적 선형 설계의 가이드로 활용하였다. 그리고 파 중 내항시험을 할 때 구속 예인장비가 모형선 운동에 미치는 영향도 실험적으로 확인하였다.하려면 내항성능도 우수하여야 한다. 따라서 정수 및 파 중 모형 시험을 통하여 개념 선형들의 저항 및 내항성능을 파악하고 추후 최적 선형 설계의 가이드로 활용하였다. 그리고 파 중 내항시험을 할 때 구속 예인장비가 모형선 운동에 미치는 영향도 실험적으로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활주형 선박의 정수 및 파 중 유체성능에 대한 실험적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활주형 선박의 정수 및 파 중 유체성능에 대한 실험적 연구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KTTC 2012 추계 Workshop | - |
dc.citation.volume | 0 | - |
dc.citation.number | 0 | - |
dc.citation.startPage | 0 | - |
dc.citation.endPage | 0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KTTC 2012 추계 Workshop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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