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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발온도와 과열도 변화에 따른 CO2용 해양온도차발전 사이클의 엑서지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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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윤정인-
dc.contributor.author손창효-
dc.contributor.author백승문-
dc.contributor.author양동일-
dc.contributor.author김지욱-
dc.contributor.author이호생-
dc.contributor.author김현주-
dc.date.accessioned2021-12-08T17:40:40Z-
dc.date.available2021-12-08T17:40:40Z-
dc.date.issued20130107-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5066-
dc.description.abstract최근 기존 프레온계 냉매의 지구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냉매로 거론되고 있는 천연냉매로는 CO2(이산화탄소) 가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EES(Engineering Equation Solver)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O2 냉매를 적용한 해양온도 차발전 시스템을 모사하고 이를 통해 해양온도차발전 시스템에 대한 기초설계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CO2냉매용 해양온도차발전시스템의 실제 성능척도인 제 2법칙 효율(Secong law efficieny)을 이용하여 각각의 변수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였다.를 통해 해양온도차발전 시스템에 대한 기초설계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CO2냉매용 해양온도차발전시스템의 실제 성능척도인 제 2법칙 효율(Secong law efficieny)을 이용하여 각각의 변수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증발온도와 과열도 변화에 따른 CO2용 해양온도차발전 사이클의 엑서지 특성-
dc.title.alternativeExergy Characteristics of CO2 OTEC Power Cycle with Evaporating Temperature and Superheating Degree-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후기학술대회-
dc.citation.volume0-
dc.citation.number0-
dc.citation.startPage257-
dc.citation.endPage258-
dc.citation.conferenceName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후기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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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해양개발연구본부 > 해수에너지연구센터 > Conference Pa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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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Hyeon J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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