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T를 이용한 광대역 빔형성 알고리즘의 성능비교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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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민상 | - |
dc.contributor.author | 김계원 | - |
dc.contributor.author | 조대영 | - |
dc.contributor.author | 이한태 | - |
dc.contributor.author | 최원용 | - |
dc.contributor.author | 박종원 | - |
dc.contributor.author | 임용곤 | - |
dc.contributor.author | 고학림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6:43:20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6:43:20Z | - |
dc.date.issued | 20130619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92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광대역 통신 시스템에서 통신 성능 향상을 위해 시간 영역에서 Tap Delay Line을 사용하는 광대역 빔형성기의 연산량에 비해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DFT(Discrete Fourier Transform)을 사용한 주파수 영역에 광대역 빔형성 알고리즘의 성능 분석을 하였다. 대역폭과 DFT sampling 개수를 다르게 하여 대역폭에 따라 DFT sampling 개수를 다르게 하여 빔 형성 알고리즘의 성능 변화를 시뮬레이션으로 결과를 나타내었으며, 신호의 대역폭이 증가할수록 DFT sampling 개수가 증가하여야 함을 확인할 수 있고 sampling 개수가 일정크기 이상 증가하면 성능의 변화가 없음을 알 수 있었다.석을 하였다. 대역폭과 DFT sampling 개수를 다르게 하여 대역폭에 따라 DFT sampling 개수를 다르게 하여 빔 형성 알고리즘의 성능 변화를 시뮬레이션으로 결과를 나타내었으며, 신호의 대역폭이 증가할수록 DFT sampling 개수가 증가하여야 함을 확인할 수 있고 sampling 개수가 일정크기 이상 증가하면 성능의 변화가 없음을 알 수 있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DFT를 이용한 광대역 빔형성 알고리즘의 성능비교 | - |
dc.title.alternative | Wideband Beamforming Algorithm performance using for DFT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한국통신학회 2013년도 하계종합학술발표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928 | - |
dc.citation.endPage | 929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한국통신학회 2013년도 하계종합학술발표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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