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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빈효율과 냉각기 출구 건도에 따른 고효율 R717용 해양온도차 발전 사이클 성능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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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예병효-
dc.contributor.author김현욱-
dc.contributor.author허정호-
dc.contributor.author김지욱-
dc.contributor.author윤정인-
dc.contributor.author손창효-
dc.contributor.author김현주-
dc.contributor.author이호생-
dc.date.accessioned2021-12-08T16:42:25Z-
dc.date.available2021-12-08T16:42:25Z-
dc.date.issued20131220-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68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팽창밸브와 냉각기를 부착한 R717용 고효율 해양온도차 발전 시스템을 제안하였고, 이 사이클 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작동변수 변화에 따라서 성능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상용 프로그램인 HYSYS를 이용해 터빈효율과 냉각기 출구 건도 변화에 따른 고효율 해양온도차발전사이클의 효율, 증발 및 응축열량, 터빈일량의 변화를 살펴보았다. 따른 고효율 해양온도차발전사이클의 효율, 증발 및 응축열량, 터빈일량의 변화를 살펴보았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터빈효율과 냉각기 출구 건도에 따른 고효율 R717용 해양온도차 발전 사이클 성능 특성-
dc.title.alternativePerformance Characteristics of a High-efficiency R717 OTEC Power Cycle with the turbine efficiency and vbapor quality of cooler outlet-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2013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춘계학술대회-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532-
dc.citation.endPage532-
dc.citation.conferenceName2013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춘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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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Ho sa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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