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가용도 향상을 고려한 NGHP 수송선 개발 전략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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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강희진 | - |
dc.contributor.author | 이동곤 | - |
dc.contributor.author | 최진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5:41:07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5:41:07Z | - |
dc.date.issued | 20140522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632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세계 천연가스 자원의 40-60%를 차지하는 중소형 가스전의 개발과 약 10조톤 규모로 매장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가스 하이드레이트의 개발을 위해서는 공급망을 구성하는 Up/Mid/Down Stream의 경제성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중 유럽,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대규모의 연구개발이 이루어져 있고, 관련 기술의 상용화가 가능한 Up Stream 및 Down Stream을 제외한 Mid Stream 분야의 NGHP 수송 기술 개발은 상대적으로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 프로시딩에서는 일본이 2007년 IMO BLG에 제안한 후 기술 표준화를 시도하고 있는 벌크선 형태의 NGHP 수송선의 특성을 살펴보고 경제성 측면에서 전체 공급망 구성 비용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는지 검토하였다. 또한 Mid Stream 구성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고 가스하이드레이트를 실용화하기 위해 요구되는 기술 대안 구성에 관한 연구결과를 선박의 운용가용도 측면에서 검토하여 제시하였다.일본을 중심으로 대규모의 연구개발이 이루어져 있고, 관련 기술의 상용화가 가능한 Up Stream 및 Down Stream을 제외한 Mid Stream 분야의 NGHP 수송 기술 개발은 상대적으로 느리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 프로시딩에서는 일본이 2007년 IMO BLG에 제안한 후 기술 표준화를 시도하고 있는 벌크선 형태의 NGHP 수송선의 특성을 살펴보고 경제성 측면에서 전체 공급망 구성 비용을 낮추는데 기여할 수 있는지 검토하였다. 또한 Mid Stream 구성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고 가스하이드레이트를 실용화하기 위해 요구되는 기술 대안 구성에 관한 연구결과를 선박의 운용가용도 측면에서 검토하여 제시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선박 가용도 향상을 고려한 NGHP 수송선 개발 전략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for NGHP Carrier Developing Strategy based on Ship Availability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4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4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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