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소 트랜스포터 최적 운송 계획 및 모바일 기반 블록 물류 관제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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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차주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상균 | - |
dc.contributor.author | 김미선 | - |
dc.contributor.author | 황호진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5:40:55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5:40:55Z | - |
dc.date.issued | 20140523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58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한진중공업과 함께 개발한 조선소 트랜스포터 최적 블록 운송 계획 및 모바일 기반 블록 물류 시스템을 필리핀 수빅 조선소 (HHIC-Phil)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보완 사항에 대해 언급하였다. 트랜스포터 최적 블록 운송 계획 및 모바일 기반 블록 물류 시스템은 크게 두 단계의 절차로 수행된다. 첫 번째, 트랜스포터로 운송하고자 하는 블록의 현 위치를 파악하여 원하는 목적지로 운송 신청을 하고, 다수 트랜스포터의 공주행 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한 운송 계획을 수립하여 트랜스포터 운송 기사에게 운송 목록을 전달한다. 두 번째, 트랜스포터 운송 기사는 해당 블록을 목적지로 운송한 후, 트랜스포터에 설치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운송 결과를 입력하고, 이 모든 상황을 사무실에서 관제하게 된다. 본 시스템은 2013년 3월 28일, 필리핀 수빅 조선소에서 트랜스포터를 운용하는 부서 내 2대의 컴퓨터와 현재 운용 중인 12대의 트랜스포터에 설치되었으며, 적용 시 발생하는 요청사항을 계속적으로 반영하여 보완하고 있다.일 기반 블록 물류 시스템은 크게 두 단계의 절차로 수행된다. 첫 번째, 트랜스포터로 운송하고자 하는 블록의 현 위치를 파악하여 원하는 목적지로 운송 신청을 하고, 다수 트랜스포터의 공주행 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한 운송 계획을 수립하여 트랜스포터 운송 기사에게 운송 목록을 전달한다. 두 번째, 트랜스포터 운송 기사는 해당 블록을 목적지로 운송한 후, 트랜스포터에 설치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운송 결과를 입력하고, 이 모든 상황을 사무실에서 관제하게 된다. 본 시스템은 2013년 3월 28일, 필리핀 수빅 조선소에서 트랜스포터를 운용하는 부서 내 2대의 컴퓨터와 현재 운용 중인 12대의 트랜스포터에 설치되었으며, 적용 시 발생하는 요청사항을 계속적으로 반영하여 보완하고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조선소 트랜스포터 최적 운송 계획 및 모바일 기반 블록 물류 관제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pplication Analysis of Transporter Optimum Planning and Mobile Block Movement Control Systems in Shipyard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4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0 | - |
dc.citation.number | 0 | - |
dc.citation.startPage | 424 | - |
dc.citation.endPage | 428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4년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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