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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본모형실험을 이용한 선체의 springing 및 whipping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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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병완-
dc.contributor.author김경환-
dc.contributor.author홍사영-
dc.date.accessioned2021-12-08T15:40:32Z-
dc.date.available2021-12-08T15:40:32Z-
dc.date.issued20140919-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471-
dc.description.abstract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JIP 연구인 WILS(Wave Induced Loads on Ships) 프로젝트를 통해 선체의 파랑하중 응답특성을 실험적으로 규명하는 연구를 수행 중에 있다. 본 논문은 그 결과의 일부로서 백본모형을 활용하여 선체의 springing과 whipping을 고찰한 결과를 제시하였다. 실험대상 선박은 10,000 TEU 컨테이너로서 강재백본이 부착된 분할모형으로부터 선체의 굽힘 및 비틀림강성을 묘사하고 백본의 변형률을 계측하여 굽힘 및 비틀림모멘트를 평가하였다. 계측결과로서 굽힘 및 비틀림모멘트의 2차, 3차 및 고차 springing과 whipping 현상을 제시하고 그 응답특성을 논의하였다.inging과 whipping을 고찰한 결과를 제시하였다. 실험대상 선박은 10,000 TEU 컨테이너로서 강재백본이 부착된 분할모형으로부터 선체의 굽힘 및 비틀림강성을 묘사하고 백본의 변형률을 계측하여 굽힘 및 비틀림모멘트를 평가하였다. 계측결과로서 굽힘 및 비틀림모멘트의 2차, 3차 및 고차 springing과 whipping 현상을 제시하고 그 응답특성을 논의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백본모형실험을 이용한 선체의 springing 및 whipping 고찰-
dc.title.alternativeInvestigation on springing and whipping of ship using backbone model test-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선박해양플랜트구조연구회 2014년도 하계 Workshop-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
dc.citation.conferenceName선박해양플랜트구조연구회 2014년도 하계 Work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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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Byoung Wan
친환경해양개발연구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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