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터빈 출구압력이 증기-증기 이젝터를 적용한 OTEC 성능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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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예병효 | - |
dc.contributor.author | 하수정 | - |
dc.contributor.author | 윤정인 | - |
dc.contributor.author | 손창효 | - |
dc.contributor.author | 이호생 | - |
dc.contributor.author | 김현주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4:41:11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4:41:11Z | - |
dc.date.issued | 20141230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353 | - |
dc.description.abstract |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의 경우 다른 신재생에너지원에 비해 효율이 다소 낮은 경향이 있다.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증기-증기 이젝터를 적용하여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의 효율을 개선하고자 하였다. 증기-증기 이젝터를 적용한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의 성능분석을 이루었으며, 특히 고단터빈의 출구압력의 변화가 발전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였다. 성능분석을 토대로 최적화된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의 열설계도를 제시하고, 최적화된 발전시스템이 다른 형태의 시스템과 효율 비교를 통해 발전시스템의 우수성을 평가하고자 한다.템의 성능분석을 이루었으며, 특히 고단터빈의 출구압력의 변화가 발전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적으로 분석하였다. 성능분석을 토대로 최적화된 해양온도차 발전시스템의 열설계도를 제시하고, 최적화된 발전시스템이 다른 형태의 시스템과 효율 비교를 통해 발전시스템의 우수성을 평가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고단터빈 출구압력이 증기-증기 이젝터를 적용한 OTEC 성능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Impact of Outlet-pressure of High Turbine on OTEC with Vapor-vapor Ejector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461 | - |
dc.citation.endPage | 2463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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