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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력비 변화에 따른 증기-액 이젝터를 적용한 OTEC 성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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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현욱-
dc.contributor.author예병효-
dc.contributor.author하수정-
dc.contributor.author윤정인-
dc.contributor.author손창효-
dc.contributor.author김현주-
dc.contributor.author이호생-
dc.date.accessioned2021-12-08T14:41:11Z-
dc.date.available2021-12-08T14:41:11Z-
dc.date.issued20141230-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352-
dc.description.abstract증기-액 이젝터를 적용한 해양온도차발전시스템의 적동변수에 대한 기초 설계자료를 제공하고자 HYSYS를 이용하여 증발열량, 응축열량, 터빈일량, 시스템 효율에 대한 사이클 성능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 고려된 작동변수는 해양온도차발전 사이클의 이젝터 압력비 변화 등이다. 주요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해양온도차발전 사이클의 효율은 이젝터 압력비 변화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해양온도차발전시스템의 설계시에는 이러한 영향을 면밀하게 파악하여야 한다.터 압력비 변화 등이다. 주요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해양온도차발전 사이클의 효율은 이젝터 압력비 변화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해양온도차발전시스템의 설계시에는 이러한 영향을 면밀하게 파악하여야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압력비 변화에 따른 증기-액 이젝터를 적용한 OTEC 성능분석-
dc.title.alternativePerformance analysis of OTEC Power Cycle using Pressure ratio of Vapor-Liquid Ejector-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2458-
dc.citation.endPage2460-
dc.citation.conferenceName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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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Ho sa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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