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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외력을 반영한 부유식 다물체 모션 및 위치 연동 통합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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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리 마이클 명섭-
dc.contributor.author진기철-
dc.contributor.author성홍근-
dc.date.accessioned2021-12-08T14:40:48Z-
dc.date.available2021-12-08T14:40:48Z-
dc.date.issued20150522-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252-
dc.description.abstract일반적으로 항만은 자연적으로 또는 인공적으로 외해의 파를 차단하여 선박이 안전하게 정박할 수 있도록 하는 장소이다. 또한 항만은 해상운송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 이용시의 항내 정온도를 확보하여 선박이 안전하게 하역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항만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항만에 있어서 선박의 안전한 계류 및 항만하역의 가동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계류선박의 동요문제가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부유식 설비에 LNG의 선적 및 하역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이에 대한 해석 및 관계 기술을 수립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특히 자려 진동 현상을 유발하는 외파를 영향력을 줄이거나 차단하는 기술이 필요하며, 향후 이에 대한 복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한 국내외 연구내용을 검토하였다. 국내에서 연구는 파와 바람의 작용을 받는 계류선박의 동요해석 기법을 살펴보았으며, 실선에 적용하여 본다. 계류선박에 영향을 주는 단주기파, 장주기파에 대한 영향성 및 바람과 파랑에 대한 해석이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연구는 단묘박시에 대한 해석이 대부분 이었다. 본 논문은 기존 연구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았다.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항만에 있어서 선박의 안전한 계류 및 항만하역의 가동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계류선박의 동요문제가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부유식 설비에 LNG의 선적 및 하역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이에 대한 해석 및 관계 기술을 수립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특히 자려 진동 현상을 유발하는 외파를 영향력을 줄이거나 차단하는 기술이 필요하며, 향후 이에 대한 복안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한 국내외 연구내용을 검토하였다. 국내에서 연구는 파와 바람의 작용을 받는 계류선박의 동요해석 기법을 살펴보았으며, 실선에 적용하여 본다. 계류선박에 영향을 주는 단주기파, 장주기파에 대한 영향성 및 바람과 파랑에 대한 해석이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연구는 단묘박시에 대한 해석이 대부분 이었다. 본 논문은 기존 연구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았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환경외력을 반영한 부유식 다물체 모션 및 위치 연동 통합 제어 시스템-
dc.title.alternativeIntegrated Control System of Floating Muti Body Motion and Position-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한국해양공학회 춘계학술대회-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1-
dc.citation.conferenceName한국해양공학회 춘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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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g, Hong G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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