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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S선형의 과도 횡경사시 조종구속모형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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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여동진-
dc.contributor.author윤근항-
dc.contributor.author김연규-
dc.date.accessioned2021-12-08T13:41:09Z-
dc.date.available2021-12-08T13:41:09Z-
dc.date.issued20151030-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062-
dc.description.abstract통상적인 조종운동방정식은 횡경사가 크지 않은 상태를 가정하고 구성되며, 이에 맞추어 구속모형시험 등을 통해 조종성능을 추정하게 된다. 그러나, 특정한 원인에 의하여 과도한 횡경사가 발생하였을 경우 선박에 발생하는 유체력의 변화 및 이를 고려한 조종운동방정식의 구성에 대한 연구는 크게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다. 본 발표에서는 과도한 횡경사가 발생하였을 경우의 조종유체력 변화에 대하여 KCS 선형의 조종구속모형시험을 통해 살펴본 결과를 제시한다.종운동방정식의 구성에 대한 연구는 크게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다. 본 발표에서는 과도한 횡경사가 발생하였을 경우의 조종유체력 변화에 대하여 KCS 선형의 조종구속모형시험을 통해 살펴본 결과를 제시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KCS선형의 과도 횡경사시 조종구속모형시험-
dc.title.alternativeCaptive manoeuvring model tests of KCS container ship in large heel angles-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KTTC 추계 Workshop-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endPage20-
dc.citation.conferenceNameKTTC 추계 Work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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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n, Kun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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