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선형의 과도 횡경사시 조종구속모형시험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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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여동진 | - |
dc.contributor.author | 윤근항 | - |
dc.contributor.author | 김연규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3:41:09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3:41:09Z | - |
dc.date.issued | 20151030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4062 | - |
dc.description.abstract | 통상적인 조종운동방정식은 횡경사가 크지 않은 상태를 가정하고 구성되며, 이에 맞추어 구속모형시험 등을 통해 조종성능을 추정하게 된다. 그러나, 특정한 원인에 의하여 과도한 횡경사가 발생하였을 경우 선박에 발생하는 유체력의 변화 및 이를 고려한 조종운동방정식의 구성에 대한 연구는 크게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다. 본 발표에서는 과도한 횡경사가 발생하였을 경우의 조종유체력 변화에 대하여 KCS 선형의 조종구속모형시험을 통해 살펴본 결과를 제시한다.종운동방정식의 구성에 대한 연구는 크게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다. 본 발표에서는 과도한 횡경사가 발생하였을 경우의 조종유체력 변화에 대하여 KCS 선형의 조종구속모형시험을 통해 살펴본 결과를 제시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KCS선형의 과도 횡경사시 조종구속모형시험 | - |
dc.title.alternative | Captive manoeuvring model tests of KCS container ship in large heel angles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KTTC 추계 Workshop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20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KTTC 추계 Workshop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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