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인천항 1항로 VLCC 통항을 위한 적정 수심 검토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양영훈-
dc.contributor.author김진태-
dc.contributor.author이의종-
dc.contributor.author공인영-
dc.date.accessioned2021-12-08T13:40:42Z-
dc.date.available2021-12-08T13:40:42Z-
dc.date.issued20160428-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3935-
dc.description.abstract지난 2014년부터 인천항에는 VLCC(Very Large Crude Oil Carrier) 선박이 입항하기 시작하여, 연간 25~30여척의 VLCC 선박이 인천항을 이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천항에 VLCC가 입항한 실적을 분석하여 1항로 통과시 VLCC의 흘수 및 조위, 조위를 고려한 여유수심(이하 UKC : Under Keel Clearance) 등을 조사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1항로를 안전하게 통항할 수 있는 적정 조위 및 수심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인천항 1항로 VLCC 통항을 위한 적정 수심 검토-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Proper Water Depth for VLCC Safety Navigation at the Incheon Port No.1 Fairway-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2016년 해양환경안전학회 춘계학술발표회-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2-
dc.citation.endPage3-
dc.citation.conferenceName2016년 해양환경안전학회 춘계학술발표회-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해양공공디지털연구본부 > 해사디지털서비스연구센터 > Conference Paper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