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기 허브 보오텍스 캐비테이션 저감을 위한 추진기 캡에 대한 수치적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설한신 | - |
dc.contributor.author | 박영하 | - |
dc.contributor.author | 안종우 | - |
dc.contributor.author | 김기섭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2:40:57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2:40:57Z | - |
dc.date.issued | 20161104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3707 | - |
dc.description.abstract | IMO 의 환경오염과 관련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선박의 추진효율 향상과 수중방사소음 저감에 관한 연구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와 같은 연구의 일환으로 추진기의 수중방사소음 저감과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추진기 부가물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기존의 추진기 캡에 대하여 수치적으로 분석하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추진효율을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추진기 허브 보오텍스 캐비테이션을 제어하여 추진기 방사소음을 줄이고 방향타 침식을 방지 할 수 있는 추진기 캡에 대하여 수치적으로 해석하고 대형캐비테이션터널 모형시험으로 성능을 검증하였다. 개발된 추진기 캡은 기존의 추진기 캡에 비하여 추진 효율이 개선됨과 동시에 허브 보오텍스 캐비테이션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성능을 나타내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추진기 허브 보오텍스 캐비테이션 저감을 위한 추진기 캡에 대한 수치적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Numerical study on the hub vortex cavitation reduction cap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대한조선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66 | - |
dc.citation.endPage | 269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대한조선학회 추계학술대회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34103)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312번길 32042-866-3114
COPYRIGHT 2021 BY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