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트오버 Leg Mating Unit 최적설계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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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현석 | - |
dc.contributor.author | 박병재 | - |
dc.contributor.author | 김도엽 | - |
dc.contributor.author | 이강수 | - |
dc.contributor.author | 성홍근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1:40:38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1:40:38Z | - |
dc.date.issued | 20171019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334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플로트오버 설치 공법의 결합 과정에서 상부 및 하부 구조물의 손상을 방지하고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LMU(Leg Mating Unit)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최적설계를 수행하였다. 최적설계를 수행하기 위해 LMU의 형상을 구성하는 형상 변수들과 그 성능을 좌우하는 재료 변수들 정의하고, 이에 대한 설계민감도해석을 수행하여 각 변수 별 영향을 확인하였다. 또한 설계민감도 기반 최적설계(Gradient based design optimization) 방법론과 시행착오(Trial-and-error) 형태의 비 설계민감도 기반 최적설계(Non-gradient based design optimization) 방법론인 유전자알고리즘을 적용, 각 방법론의 최적설계 결과를 비교하고 그 효용성을 확인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플로트오버 Leg Mating Unit 최적설계 | - |
dc.title.alternative | Design Optimization of Float-over Leg Mating Unit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7년도 한국해양공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6 | - |
dc.citation.endPage | 9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7년도 한국해양공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대한민국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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