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선 저항/추진시험 정도향상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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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영연 | - |
dc.contributor.author | 황승현 | - |
dc.contributor.author | 신진우 | - |
dc.contributor.author | 김명수 | - |
dc.contributor.author | 김광수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10:40:20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10:40:20Z | - |
dc.date.issued | 20181101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976 | - |
dc.description.abstract | 고속선의 모형시험 정도향상을 위하여 저항 및 추진시험 기법개선연구를 수행하였다. 저항시험의 정도향상을 위해서 예인봉을 추력방향과 일치시키기 위한 자동제어가 가능한 높이조절 시스템를 개발하였으며, 추력선 일치가 불가능한 쌍동선의 경우 예인모멘트 상쇄기법을 개발하였다. 시험결과는 동일시험이 수행된 국외 수조의 모형시험결과와 비교검증연구를 수행하였다. 고속선의 추진시스템으로 사용되는 waterejt에 대하여 정지상태에서 추력과 유량간 상관관계 분석을 수행하였으며, 소형 모형선의 외력영향을 개선하기 위한 무선구동/계측 시스템의 적용에 대하여 연구결과를 수록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고속선 저항/추진시험 정도향상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f accuracy improvement of resistance and self-propulsion test on high speed vessel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KTTC 2018 추계 공동 workshop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endPage | 1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KTTC 2018 추계 공동 workshop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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