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및 수치해석을 통한 FLBT와 벙커링 선박들의 이접안 안정성 평가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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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정성준 | - |
dc.contributor.author | 정동우 | - |
dc.contributor.author | 오승훈 | - |
dc.contributor.author | 조석규 | - |
dc.contributor.author | 정동호 | - |
dc.contributor.author | 성홍근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09:40:42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09:40:42Z | - |
dc.date.issued | 20190515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788 | - |
dc.description.abstract | 모형시험에서는 예선을 모사하여 대상선박을 밀고 당길 수 있 는 치구를 고안하였으며 접안시 마찰력 등의 영향 없이 선박을 밀 수 있도록 끝단을 볼 조인트로 처리하였다. 수치해석에서는 예선을 Push mode로 사용 할 경우 이를 가상 의 Fender로 가정하였으며 파랑, 조류, 바람 1년 재현 확률의 해 상조건을 적용하였다. 해석 결과 LNGBS는 대부분의 1년 환경조 건에서 안전한 이접안이 가능하였다. FLBT와 이접안 대상선박이 횡파에 놓일 경우 Tug 하중의 시 계열 변동성이 크게 나타났다. FLBT의 Heading conrol 기능을 적용하여 횡파를 피한다면 더욱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할 것이 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실험 및 수치해석을 통한 FLBT와 벙커링 선박들의 이접안 안정성 평가 | - |
dc.title.alternative | Experimental and Numerical Study of Berthing and Deberthing Assessment for FLBT and Bunkering Vessels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9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98 | - |
dc.citation.endPage | 98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9년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대한민국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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