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GI 선박엔진용 연료분사밸브 테스터의 신뢰성 평가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노현정 | - |
dc.contributor.author | 강관구 | - |
dc.contributor.author | 배재일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09:40:26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09:40:26Z | - |
dc.date.issued | 20190524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72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ME-LGI 엔진용 분사 밸브의 테스터의 개념설계 단계에서의 신뢰성을 FTA 방법을 사용하여 추산하였다. 고장률 추산을 위한 고장모드, 각 부속품의 고장률은 FMEA 결과를 토대로 결정하였다. 작동유 이송라인 고장이 가장 높은 고장률을 나타내었다. 연료 분사 밸브의 FT를 크게 작동유 압력 생성 실패, 연료 압력 생성 실패, 작동유 이송라인 실패, 연료이송라인 실패로 구성하였다. 작동유 이송라인의 고장률이 가장 높은 75.32/mhour 값을, 연료 이송라인이 가장 낮은 29.67/mhour의 값을 가지게 계산되었다. 최상위 FT의 고장률은 205.42로 산정되었고,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4,868 시간으로 반년(half year)을 조금 넘기는 수치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ME-LGI 선박엔진용 연료분사밸브 테스터의 신뢰성 평가 | - |
dc.title.alternative | Reliability Assessment of the Fuel Injection Valve Tester for ME-LGI Marine Engine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9년도 대한기계학회 플랜트부문 춘계학술강연회 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66 | - |
dc.citation.endPage | 167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9년도 대한기계학회 플랜트부문 춘계학술강연회 논문집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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