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l Barge - Spar 플로트오버를 위한 설계 기본사항 검토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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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정성준 | - |
dc.contributor.author | 곽현욱 | - |
dc.contributor.author | 박병재 | - |
dc.contributor.author | 이강수 | - |
dc.contributor.author | 성홍근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08:41:08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08:41:08Z | - |
dc.date.issued | 20191017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612 | - |
dc.description.abstract | 해양플랜트 공사에 있어, 실 해상에서 톱사이드를 설치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크레인 선박을 통해 여러 조각의 톱사이드를 순차적으로 설치하는 방법과, 대형의 톱사이드 한번에 운송바지를 통해 얹는 플로트오버 방식이다. 크레인 선박을 이용한 리프팅 방식이 주로 사용되어 오던 방식이나, 여러 조각의 톱사이드를 다시 하나로 합쳐 제 기능을 하게 하는 HUC(Hookup and Commisioning) 단계의 작업과 비용이 더 필요 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20,000톤 급의 초대형 톱사이드, 200m 길이급의 Spar, 배수량 35,000톤급의 DTV 두척을 가정하였으며, 환경방향에 따라 최대 1.5m의 유의파고를 적용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Dual Barge - Spar 플로트오버를 위한 설계 기본사항 검토 | - |
dc.title.alternative | Basis of Design Study for a Dual Barge - Spar Floatover Project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19년도 한국해양공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43 | - |
dc.citation.endPage | 43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19년도 한국해양공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대한민국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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