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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e-Navigation의 통합 UI 및 항차 기반 위기대응 가이던스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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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옥경석-
dc.contributor.author이승현-
dc.contributor.author박진형-
dc.contributor.author이광열-
dc.contributor.author정길수-
dc.date.accessioned2021-12-08T08:40:42Z-
dc.date.available2021-12-08T08:40:42Z-
dc.date.issued20191121-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496-
dc.description.abstract근 우리나라에서는 해양사고의 효과적인 예방을 위하여 구축 중인 한국형 e-Navigation SV20-선내시스템 원격모니터링 서비스에서는 복원성, 화재, 침수, 과도경사, 항해장비의 이상과 같이 선박의 안전 운항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선박의 센서들을 수집, 분석하여 이상 상태와 긴급상황을 자동으로 식별하여 안전운항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다. IMO 선박안전관리 시스템의 경우 선원의 인적 과실에 의한 해상에서 안전 및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핵심 요소로서 우리나라는 SOLAS 협약 제9장(선박의 안전운항을 위한 관리)및 ISM CODE를 1999년 2월 해사안전법에 수용하여 2002. 7. 1.부터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이 둘의 융합 개념의 기술적 결합을 통한 체계적이고 자동화적으로 선박에서의 안전관리 능력을 제고하여 안전 사고 발생을 최소화 할 수있는 여러 가지 시스템과 더불어 사고 발생시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표준 토폴로지 기반 UI 및 항차 기반 위기대응 가이던스를 개발 하고자 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한국형 e-Navigation의 통합 UI 및 항차 기반 위기대응 가이던스 연구-
dc.title.alternative한국형 e-Navigation의 통합 UI 및 항차 기반 위기대응 가이던스 연구-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dc.citation.volume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70-
dc.citation.endPage172-
dc.citation.conferenceName한국항해항만학회 추계학술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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