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운항선박의 교통 상황 인식 기술 개발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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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혜진 | - |
dc.contributor.author | 오재용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08:40:24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08:40:24Z | - |
dc.date.issued | 20200722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414 | - |
dc.description.abstract | 자율운항선박은 IMO 레벨을 기준으로 자율운항의 수준을 구분하고 있으며 완전한 무인운항을 위해서는 육상에서의 자율운항 지원이 필수적이다. 특히 선박간 조밀한 분포 패턴이 존재하는 연안 100km 해역에서의 자율운항선박의 안전성 확보는 자율운항선박의 상용화에 필수 전제조건이다. 본 논문에서는 자율운항 해역에서의 선박 통항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육상 관점에서의 상황 인식 기술에 대한 기초 자료 조사와 육상에서의 상황 인식 기술 개발 방안을 소개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자율운항선박의 교통 상황 인식 기술 개발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Situation Awareness for MASS Traffic Area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2020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dc.citation.volume | 2020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71 | - |
dc.citation.endPage | 72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2020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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