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변속시스템 기반 가동물체형 파력발전장치의 최대출력제어(MPPT)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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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노찬 | - |
dc.contributor.author | 박지용 | - |
dc.contributor.author | 하윤진 | - |
dc.contributor.author | 천호정 | - |
dc.contributor.author | 김경환 |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07:41:55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07:41:55Z | - |
dc.date.issued | 20201130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24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유압변속시스템 기반 가동물체형 파력발전장치의 최대출력제어(Maximum Power Point Tracking, MPPT)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유압변속시스템을 이용한 동력전달장치(Power Take-Off, PTO)는 저속 고토크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가동물체형 파력발전장치 PTO 시스템으로 이미 많이 사용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최대출력제어 알고리즘에 따른 유압시스템 기반 PTO 시스템에 대한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입력 파워 및 출력 파워 그리고 PTO 시스템 효율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였다. 최대출력제어 알고리즘은 P&O 알고리즘 기반 속도제어 알고리즘과 최적 토크제어 알고리즘을 각각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향후 가동물체형 파력발전용 유압시스템 기반 PTO 시스템의 실해역 시험에 최대출력제어 알고리즘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R | - |
dc.title | 유압변속시스템 기반 가동물체형 파력발전장치의 최대출력제어(MPPT)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Analysis of Hydraulic Transmission System according to the Load in Movable Object Type Wave Energy Converter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title | 해양환경에너지학회 | - |
dc.citation.volume | 0 | - |
dc.citation.number | 0 | - |
dc.citation.startPage | 155 | - |
dc.citation.endPage | 161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해양환경에너지학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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