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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항 및 항내 조건에서 LNG벙커링 선박의 STS 계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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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정성준-
dc.contributor.author정재환-
dc.contributor.author오승훈-
dc.contributor.author성홍근-
dc.contributor.author정동호-
dc.date.accessioned2021-12-08T07:41:40Z-
dc.date.available2021-12-08T07:41:40Z-
dc.date.issued20210520-
dc.identifier.uri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17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LNG 벙커링 셔틀선과 LNG 추진선의 벙커링 작업을 위해 STS계류된 상태의 안전성을 해석으로 판단하였다. 대형 해양플랜트 및 상선 간 STS계류시 알려진 유의파고 2m 한계보다 낮은 파고에서도 큰 로프 하중이 발견되었다. 향후 작업 가능 파고를 키우는 방안과, 다른 크기의 LNG 추진 선박에 벙커링 하는 조건 등을 연구할 계획이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title외항 및 항내 조건에서 LNG벙커링 선박의 STS 계류 해석-
dc.title.alternativeShip to Ship Mooring Analysis for LNG Bunkering to Moored in Port and Outport Conditions-
dc.typeConference-
dc.citation.title2021 대한기계학회 플랜트부문 춘계학술강연회-
dc.citation.startPage118-
dc.citation.endPage119-
dc.citation.conferenceName2021 대한기계학회 플랜트부문 춘계학술강연회-
dc.citation.conferencePlace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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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 Seunghoon
친환경해양개발연구본부 (심해공학연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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