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 R-Mode 시스템 오차 요소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date.accessioned | 2021-12-08T07:41:16Z | - |
dc.date.available | 2021-12-08T07:41:16Z | - |
dc.date.created | 2021-11-12 | - |
dc.date.issued | 2021-11-04 | - |
dc.identifier.issn | 2092-920X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riso.re.kr/sciwatch/handle/2021.sw.kriso/2084 | - |
dc.description.abstract | 해양 분야에서는 국제해사기구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에서 GNSS 신호의 수신이 불가능한 상황을 대비한 대체항법시스템의 요구 성능을 규정하였다. 이에 미국, 영국, 유럽연합, 중국 등은 GNSS 대체항법시스템의 하나인 R-Mode 시스템에 관심을 갖고 기술 개발 및 테스트베드 기반 성능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도 해상통신용으로 사용중인 중파 대역 신호와 고주파 대역 신호를 활용하여 항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R-Mode 시스템의 항법 오차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R-Mode 시스템의 오차 분석이 필요하며, R-Mode 시스템의 항법 오차는 의사거리 정확도와 수 신기와 송신국 사이의 기하학적인 상관 관계에 따라 달라진다. 본 논문은 R-Mode 시스템의 두 신호 중 MF R-Mode 신호를 대상으로 의사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오차 요소를 분석한다. 각 오차 요소는 특 징에 따라 송신국, 전송 경로, 수신기 측면으로 분류하고, 이론적인 설명과 함께 오차 수준에 대한 해석적 분석을 통해 예상되는 UERE 값을 도출한다. 최종적으로 해석적 분석으로 도출한 UERE와 기준 국의 배치 정보로부터 MF R-Mode 시스템의 항법 오차를 예측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항법시스템학회 | - |
dc.title | MF R-Mode 시스템 오차 요소 분석 | - |
dc.type | Conferenc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21년 항법시스템학회 정기학술대회, pp.415 - 418 | - |
dc.relation.isPartOf | 2021년 항법시스템학회 정기학술대회 | - |
dc.relation.isPartOf | 2021년 항법시스템학회 정기학술대회 | - |
dc.citation.title | 2021년 항법시스템학회 정기학술대회 | - |
dc.citation.startPage | 415 | - |
dc.citation.endPage | 418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 - |
dc.citation.conferenceDate | 2021-11-03 | - |
dc.type.rims | CONF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34103)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1312번길 32042-866-3114
COPYRIGHT 2021 BY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 OCEAN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