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공정채용 우수기관’ 2년 연속 인증 획득
▶ 공정채용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적극 실천에 나서
▶ 채용 시스템 관리, 채용 관련 내부규정 정비 등 우수 평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소장 김부기, 이하 KRISO)는 한국경영인증원(이하 KMR)으로부터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 ‘공정채용 인증제도’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KMR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 KRISO는 2021년에 진행한 정규직 채용 과정에 대해 △채용시스템(규정, 시스템관리) △채용운영(공고, 서류, 필기, 면접심사, 합격자결정) △채용성과(신규채용 직원 만족도, 재직률) 등 3개 분야의 9개 평가 항목(59개 세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특히, 기관장을 포함한 경영진의 공정채용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채용 담당부서의 공정채용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정부 정책을 기관 특성에 맞춰 내부규정에 반영하여 실행하는 노력을 인정 받았으며,
□ 채용 관련 내부규정 정비, 채용 시스템 관리 등이 잘 이루어져 공정채용을 위한 활동이 전반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 KRISO 김부기 소장은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이라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공정한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과 제도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여 신뢰받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